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 '마음소풍' 부천,인천심리상담센터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 부천,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소풍'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혹시 내가 우울증인가? 

 

혹시나 하는 염려가 되신다면
간편히 알아볼 수 있는

무료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를 이용해 보세요.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자가진단테스트를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우울증 혹은 우울감이라는 감정적 문제는

아이나 어른 구분없이 누구나 겪게 될 수 있는 만큼
우리들 가까이에 있는

감기와 같은 마음의 병이지요.

때로는 친구와 수다를 나누거나,

동료와의 술 한 잔,

훌쩍 떠나는 여행 등
우울감을 떨쳐버릴 수 있는

건강한 행동과 생각을 하게 될 경우
이러한 우울감은 잠시나마 잊혀지게 됩니다.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 부천,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소풍'

 


이런 생활이 반복이 되면서

스스로의 우울감을 크게 느끼지 않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아지거나,

지속적인 무기력감,

자책의 반복을 하게 된다면
어느새 우울증으로 번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 부천,인천심리상담센터 '마음소풍' (이미지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정확한 진단 결과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확인하고,

치유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지만,
간편히 알아 보는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나의 우울증 정도를

먼저 진단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자가진단테스트의 문항을 보면

뻔한 질문으로 보여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일반적 질문에
내가 요즘 이런가?, 내가 이래왔지! 라는 생각을 하며

나를 돌아보며 답을 선택하세요.

간단한 테스트이지만,

한 번쯤 나를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답니다.